갱년기 클리닉

갱년기란?

폐경은 난소가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자연적인 신체 변화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몸이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한데, 대개 40대 중후반에 시작되어 평균 4~7년 정도 지속되며 이를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의 증상

갱년기의 증상

갱년기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불규칙한 생리, 안면홍조, 발한 등 신체적 증상 뿐만 아니라 우울, 피로감, 기억력 저하, 수면 장애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한 하초(비뇨생식기계)가 약해지면서 질 건조증, 반복적인 질염, 성교통, 방광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치료

증상이 경미할 경우 운동과 식생활로 조절할 수 있지만, 정도가 심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허약해진 장부의 기능을 보강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침요법

침요법

순환을 돕고 장부 균형을 잡아주는 혈자리 자극으로 상열감, 불안감, 수면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뜸요법

뜸요법

약해진 하초를 따뜻하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약침요법

약침요법

침과 한약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치료법으로, 특히 자하거 약침의 경우 호르몬 분비 및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약요법

한약요법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통해 부작용 없이 갱년기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한방요법

한방요법

한방요법, 특히 좌훈을 통해 자궁 및 난소 기능의 회복을 촉진하고 하초가 약해진 틈을 타 발생하는 질염, 방광염, 골반염 등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