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실안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참나무와 황토 입원실

친환경적 환자중심병원(Environmentally-friendly Oriental Hospital)

동신한방병원의 자랑인 황토방 입원실은 황토가 함유하고 있는 원적외선 방출기능과 음이온 발생효과, 유해전자파 차단, 여과효과, 그리고 해독 및 악취제거, 항균작용을 시켜주는 친환경적 병실을 입원 환자에게 제공하는 현대식 well-being 병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참나무는 나무 중에서 건강에 가장 좋은 나무로써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골연화증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중금속 해독작용 및 악취제거를 치료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집안의 가구나 돗자리, 침대, 밥상, 밥그릇, 베개 등을 참나무로 만들면 좋고, 참나무 숲을 자주 산책하면 불로장생하기도 합니다.

원적외선 다량 방출, 살아있는 생명의 방 흙에는 청, 적, 황, 백, 흑(목,화,토,금,수)의 5가지가 있는데 그 중 황토는 건강에 가장 좋으며, 지표의 10%이상을 덮고 있습니다. 황토는 중국 대륙에서 수십만년 동안 날아온 황사로 이루어져 있는데 표면은 벌집구조로 수많은 공간이 복층구조로 이루어져 태양에너지의 저장고이며, 다량의 원적외선을 오랫동안 흡수한 흙으로 주거·식생활 및 건강관리요법에 귀하게 쓰여지고 있는 흙입니다.

황토는 다량의 탄산칼슘(CaCo3)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황토 한 스푼에는 약 2억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효소들이 순환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생명체 흙으로 카탈라아제, 디페놀옥시다아제, 사카라아제, 프로테아제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햇빛이 많이 쪼여진 동쪽 방향의 황토가 더욱 좋습니다.

황토의 효과는 동·식물의 성장에 꼭 필요한 원적외선을 다량으로 방출하므로 인체내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이것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므로 세포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 만성 피로회복, 숙면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 효능이 있고, 유해물질 방출을 방지하며, 각종 독을 제거해주므로 해독 및 제독작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황토와 신장을 보호해주는 참나무를 사용하여 전 진료실 및 입원실을 구성하여 환자분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진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